2018 쌍용 티볼리 아머 제원표
2018 쌍용 티볼리 아머 제원표
2018년형 쌍용 티볼리 아머의 스펙 정보 입니다. 2018 티볼리 아머는 1.6 가솔린, 1.6 디젤 등을 세부 모델로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1651 만원에서 2600 만원 입니다. 세부 모델 및 각 트림별 스펙정보와 기본 사양 정보를 비교해 보세요. :) 모델별 상세 제원 정보는 목차에서 바로 이동가능합니다.
1 제원 요약
티볼리 아머는 디젤, 가솔린을 연료로 사용하는 소형 차량으로 배기량은 1,597 cc 이고, 최대 출력은 115 마력에서 126 마력 입니다.
국산 차량으로 현재 1651 만원에서 2600 만원의 가격으로 국내 판매 중 입니다.
총 16가지의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티볼리 아머의 연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연비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에너지 효율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에는 월간 전력 소비량과 CO2 소비량이 같이 표시됩니다. 티볼리 아머는 소형차로서 2 등급 에서 4 등급의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 및 트림에 따라 달라짐에 유의하세요.) 각 연비를 살펴보겠습니다. 연비가 가장 잘 나오는 고속도로에서는 12.7 km/ℓ 에서 17.2 km/ℓ 이며, 연비가 잘 안나오는 도심에서의 연비는 9.4 km/ℓ 에서 13.1 km/ℓ 이고, 둘을 합한 복합 연비는 10.7 km/ℓ 에서 14.7 km/ℓ 입니다.
또한 티볼리 아머의 공차 중량은 1270 kg 에서 1495 kg 이고, 연료 탱크 크기는 47 ℓ 입니다. 그리고 최대 인원 수는 5 명 입니다.
2 기본 사양 정보
헤드램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DRL은 Daytime Running Light의 약자로 주간 주행등을 뜻합니다. 전면에서 은은하게 낮에도 비추는 전면 LED 등을 말합니다. 모든 모델이 DRL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HBA는 High Beam Assist의 약자로, 주변광 상황을 파악하여 주변에 자동차나 사람이 있을 경우 전조등의 상향등을 하양등으로 자동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모든 모델에서 기본 탑재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안정기능을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언덕 밀림 방지 기능 덕분에 가파른 경사길에서도 정지 후 출발이 어렵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모든 서브모델들에 기본 탑재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편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 키는 기본 탑재가 아닙니다. ECM 사이드 미러는 6%의 저반사율 바깥쪽 거울과 80%의 고반사율 안쪽 거울로 뒷 차량의 헤드라이트로 인한 운전 방해를 막습니다.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접히는 사이드 미러 폴딩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3 모델별 상세 제원 정보
3.1 1.6 가솔린 모델
섹션 | 타입 | 트림 | |||||||||||
---|---|---|---|---|---|---|---|---|---|---|---|---|---|
TX M/T | TX A/T | VX | 기어2 드라이빙 기어 2WD | 기어2 드라이빙 기어 4WD | 기어2 스타일링 기어 2WD | 기어2 스타일링 기어 4WD | 기어 에디션 2WD | 기어 에디션 4WD | LX 2WD | LX 4WD | |||
엔진 | 이름 | 1.6 e-XGi | ← | ← | ← | ← | ← | ← | ← | ← | ← | ← | |
타입 | l4 | ← | ← | ← | ← | ← | ← | ← | ← | ← | ← | ||
급여방식 | 자연흡기 | ← | ← | ← | ← | ← | ← | ← | ← | ← | ← | ||
배기량 | 1,597 cc | ← | ← | ← | ← | ← | ← | ← | ← | ← | ← | ||
연료 | 가솔린 | ← | ← | ← | ← | ← | ← | ← | ← | ← | ← | ||
최고출력 | 126 hp @ 6,000 rpm | ← | ← | ← | ← | ← | ← | ← | ← | ← | ← | ||
최대토크 | 16 kg.m @ 4,600 rpm | ← | ← | ← | ← | ← | ← | ← | ← | ← | ← | ||
ISG | - | - | - | - | - | - | - | - | - | - | - | ||
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 ← | ← | ← | ← | ← | ← | ← | ← | ← | ←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 ← | ← | ← | ← | ← | ← | ← | ← | ← | ←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멀티링크 | ← | ← | ← | ← | ← | ← | ← | ← | ← | ← | ||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 ← | ← | ← | ← | ← | ← | ← | ← | ← | ←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 ← | ← | ← | ← | ← | ← | ← | ← | ← | ||
성능 | 연비(고속) | 3 등급 | 4 등급 | ← | ← | ← | ← | ← | ← | ← | ← | ← | |
연비(도시) | 142 ~ 158 g/km | ← | ← | ← | ← | ← | ← | ← | ← | ← | ← | ||
연비(복합) | 13.3 km/ℓ | 13.4 km/ℓ | 13.4 km/ℓ | 13.4 km/ℓ | 12.7 km/ℓ | 13.4 km/ℓ | 12.7 km/ℓ | 13.4 km/ℓ | 12.7 km/ℓ | 13.4 km/ℓ | 12.7 km/ℓ | ||
에너지등급 | 10.8 km/ℓ | 10.1 km/ℓ | 10.1 km/ℓ | 10.1 km/ℓ | 9.4 km/ℓ | 10.1 km/ℓ | 9.4 km/ℓ | 10.1 km/ℓ | 9.4 km/ℓ | 10.1 km/ℓ | 9.4 km/ℓ | ||
탄소배출 | 11.8 km/ℓ | 11.4 km/ℓ | 11.4 km/ℓ | 11.4 km/ℓ | 10.7 km/ℓ | 11.4 km/ℓ | 10.7 km/ℓ | 11.4 km/ℓ | 10.7 km/ℓ | 11.4 km/ℓ | 10.7 km/ℓ | ||
치수 | 전장 | 4,205 mm | ← | ← | ← | ← | ← | ← | ← | ← | ← | ← | |
전폭 | 1,795 mm | ← | ← | ← | ← | ← | ← | ← | ← | ← | ← | ||
전고 | 1590 ~ 1600 mm | ← | ← | ← | ← | ← | ← | ← | ← | ← | ← | ||
휠베이스 | 2,600 mm | ← | ← | ← | ← | ← | ← | ← | ← | ← | ← | ||
윤거(전) | 1550 ~ 1555 mm | ← | ← | ← | ← | ← | ← | ← | ← | ← | ← | ||
윤거(후) | 1550 ~ 1555 mm | ← | ← | ← | ← | ← | ← | ← | ← | ← | ← | ||
공차중량 | 1270 ~ 1410 kg | ← | ← | ← | ← | ← | ← | ← | ← | ← | ← | ||
연료탱크 | 47 ℓ | ← | ← | ← | ← | ← | ← | ← | ← | ← | ← | ||
승차인원 | 5 명 | ← | ← | ← | ← | ← | ← | ← | ← | ← | ← | ||
타이어 | 폭(전륜) | 205 ~ 215 mm | ← | ← | ← | ← | ← | ← | ← | ← | ← | ← | |
폭(후륜) | 205 ~ 215 mm | ← | ← | ← | ← | ← | ← | ← | ← | ← | ← | ||
직경(전륜) | 16 ~ 18 inch | ← | ← | ← | ← | ← | ← | ← | ← | ← | ← | ||
직경(후륜) | 16 ~ 18 inch | ← | ← | ← | ← | ← | ← | ← | ← | ← | ← |
3.2 1.6 디젤 모델
섹션 | 타입 | 트림 | ||||||||||
---|---|---|---|---|---|---|---|---|---|---|---|---|
TX 2WD | TX 4WD | VX 2WD | VX 4WD | 기어2 드라이빙 기어 | 기어2 스타일링 기어 | 기어 에디션 2WD | 기어 에디션 4WD | LX 2WD | LX 4WD | |||
엔진 | 이름 | 1.6 e-XDi | ← | ← | ← | ← | ← | ← | ← | ← | ← | |
타입 | l4 | ← | ← | ← | ← | ← | ← | ← | ← | ← | ||
급여방식 | 싱글 터보 | ← | ← | ← | ← | ← | ← | ← | ← | ← | ||
배기량 | 1,597 cc | ← | ← | ← | ← | ← | ← | ← | ← | ← | ||
연료 | 디젤 | ← | ← | ← | ← | ← | ← | ← | ← | ← | ||
최고출력 | 115 hp @ 4,000 rpm | ← | ← | ← | ← | ← | ← | ← | ← | ← | ||
최대토크 | 30.6 kg.m @ 1500 ~ 2500 rpm | ← | ← | ← | ← | ← | ← | ← | ← | ← | ||
ISG | - | - | - | - | - | - | - | - | - | - | ||
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 | ← | ← | ← | ← | ← | ← | ← | ←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 ← | ← | ← | ← | ← | ← | ← | ← | ←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멀티링크 | ← | ← | ← | ← | ← | ← | ← | ← | ← | ||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 ← | ← | ← | ← | ← | ← | ← | ← | ←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 ← | ← | ← | ← | ← | ← | ← | ← | ||
성능 | 연비(고속) | 2 등급 | ← | ← | ← | ← | ← | ← | ← | ← | ← | |
연비(도시) | 129 ~ 139 g/km | ← | ← | ← | ← | ← | ← | ← | ← | ← | ||
연비(복합) | 17.2 km/ℓ | 16.1 km/ℓ | 17.2 km/ℓ | 16.1 km/ℓ | 17.2 km/ℓ | 17.2 km/ℓ | 17.2 km/ℓ | 16.1 km/ℓ | 17.2 km/ℓ | 16.1 km/ℓ | ||
에너지등급 | 13.1 km/ℓ | 12.5 km/ℓ | 13.1 km/ℓ | 12.5 km/ℓ | 13.1 km/ℓ | 13.1 km/ℓ | 13.1 km/ℓ | 12.5 km/ℓ | 13.1 km/ℓ | 12.5 km/ℓ | ||
탄소배출 | 14.7 km/ℓ | 13.9 km/ℓ | 14.7 km/ℓ | 13.9 km/ℓ | 14.7 km/ℓ | 14.7 km/ℓ | 14.7 km/ℓ | 13.9 km/ℓ | 14.7 km/ℓ | 13.9 km/ℓ | ||
치수 | 전장 | 4,205 mm | ← | ← | ← | ← | ← | ← | ← | ← | ← | |
전폭 | 1,795 mm | ← | ← | ← | ← | ← | ← | ← | ← | ← | ||
전고 | 1590 ~ 1600 mm | ← | ← | ← | ← | ← | ← | ← | ← | ← | ||
휠베이스 | 2,600 mm | ← | ← | ← | ← | ← | ← | ← | ← | ← | ||
윤거(전) | 1550 ~ 1555 mm | ← | ← | ← | ← | ← | ← | ← | ← | ← | ||
윤거(후) | 1550 ~ 1555 mm | ← | ← | ← | ← | ← | ← | ← | ← | ← | ||
공차중량 | 1395 ~ 1495 kg | ← | ← | ← | ← | ← | ← | ← | ← | ← | ||
연료탱크 | 47 ℓ | ← | ← | ← | ← | ← | ← | ← | ← | ← | ||
승차인원 | 5 명 | ← | ← | ← | ← | ← | ← | ← | ← | ← | ||
타이어 | 폭(전륜) | 205 ~ 215 mm | ← | ← | ← | ← | ← | ← | ← | ← | ← | |
폭(후륜) | 205 ~ 215 mm | ← | ← | ← | ← | ← | ← | ← | ← | ← | ||
직경(전륜) | 16 ~ 18 inch | ← | ← | ← | ← | ← | ← | ← | ← | ← | ||
직경(후륜) | 16 ~ 18 inch | ← | ← | ← | ← | ← | ← | ← | ← | ← |
'자동차 제원 > 쌍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쌍용 렉스턴 스포츠 제원 및 기능 요약 (0) | 2018.05.09 |
---|---|
2018 쌍용 티볼리 에어 제원 정보 요약 (0) | 2018.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