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르노삼성 QM6 기본 제원
2019 르노삼성 QM6 기본 제원
2019년형 르노삼성 QM6의 스펙 정보 입니다. 2019 QM6은 2.0 GDe, 2.0 dCi 2WD, 2.0 dCi 4WD 등을 세부 모델로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2480 만원에서 3510 만원 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부 모델 및 세부 트림별 스펙정보와 기본 사양 정보를 비교해 보세요. :) 세부모델 제원표를 보시려면 아래 목차를 보시면 됩니다.
1 제원 요약
QM6은 디젤, 가솔린을 연료로 사용하는 중형 차량으로 배기량은 1995 cc 에서 1997 cc 이고, 최대 출력 144 마력에서 177 마력, 최대 토크는 20.4 kg.m 에서 38.7 kg.m 입니다.
아시다시피 QM6은 국산 차량이고 현재 2480 만원에서 3510 만원의 가격으로 국내 판매 중 입니다.
7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QM6의 연비는 어떨까요? 먼저 에너지 효율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은 투입한 에너지에 대해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의 비를 등급으로 나타낸 지표입니다. 중형차로서 3 등급 에서 4 등급의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도심, 복합 연비를 살펴보겠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12.4 km/ℓ 에서 13.6 km/ℓ 이며, 연비가 잘 안나오는 도심에서의 연비는 10.3 km/ℓ 에서 12.3 km/ℓ 이고, 이 둘을 합한 복합 연비는 11.2 km/ℓ 에서 12.8 km/ℓ 입니다.
그리고 QM6의 1525 kg 에서 1760 kg의 공자 중량을 가지며, 최대 60 ℓ 까지 연료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승차 인원 수는 5 명 입니다.
2 기본 사양 정보
헤드램프를 살펴보겠습니다. DRL은 주간 주행등을 뜻합니다. 요즘에는 DRL이 디자인의 한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DRL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HBA는 하이빔어시스트의 약자로, 주변광 상황을 파악하여 주변에 자동차나 사람이 있을 경우 전조등의 상향등을 하양등으로 자동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모든 모델이 HBA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떤 안정장치들이 지원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동 파킹 브레이크가 기본 지원됩니다. 언덕 밀림 방지 기능 기능은 경사로에서 정차 후 출발 시에 뒤로 밀리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모든 서브모델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의 기능을 마지막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 키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ECM 사이드 미러는 6%의 저반사율 바깥쪽 거울과 80%의 고반사율 안쪽 거울로 평상시에는 고반사율 거울이 작동하다 광원이 많아지면 저반사율 거울로 바뀌는 기능입니다.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 폴딩이 모든 모델에서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3 모델별 상세 제원 정보
3.1 2.0 GDe 모델
섹션 | 타입 | 트림 | ||||
---|---|---|---|---|---|---|
SE | LE | RE | RE Signature | |||
엔진 | 이름 | 2.0 GDe | ← | ← | ← | |
타입 | l4 | ← | ← | ← | ||
급여방식 | 자연흡기 | ← | ← | ← | ||
배기량 | 1,997 cc | ← | ← | ← | ||
연료 | 가솔린 | ← | ← | ← | ||
최고출력 | 144 hp @ 600 rpm | ← | ← | ← | ||
최대토크 | 20.4 kg.m @ 4,400 rpm | ← | ← | ← | ||
ISG | 미지원 | ← | ← | ← | ||
구동 | 변속기 | 자동(CVT) | ← | ← | ←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 ← | ←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 | ← | ← | ||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 ← | ←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 ← | ← | ||
성능 | 연비(고속) | 3 등급 | ← | ← | 4 등급 | |
연비(도시) | 145 ~ 151 g/km | ← | ← | ← | ||
연비(복합) | 13.1 km/ℓ | 13.1 km/ℓ | 13.1 km/ℓ | 12.7 km/ℓ | ||
에너지등급 | 10.7 km/ℓ | 10.7 km/ℓ | 10.7 km/ℓ | 10.3 km/ℓ | ||
탄소배출 | 11.7 km/ℓ | 11.7 km/ℓ | 11.7 km/ℓ | 11.2 km/ℓ | ||
치수 | 전장 | 4,675 mm | ← | ← | ← | |
전폭 | 1,845 mm | ← | ← | ← | ||
전고 | 1,680 mm | ← | ← | ← | ||
휠베이스 | 2,705 mm | ← | ← | ← | ||
윤거(전) | 1,595 mm | ← | ← | ← | ||
윤거(후) | 1,590 mm | ← | ← | ← | ||
공차중량 | 1525 ~ 1580 kg | ← | ← | ← | ||
연료탱크 | 60 ℓ | ← | ← | ← | ||
승차인원 | 5 명 | ← | ← | ← | ||
타이어 | 폭(전륜) | 225 mm | ← | ← | ← | |
폭(후륜) | 225 mm | ← | ← | ← | ||
직경(전륜) | 17 ~ 19 inch | ← | ← | ← | ||
직경(후륜) | 17 ~ 19 inch | ← | ← | ← |
3.2 2.0 dCi 2WD 모델
섹션 | 타입 | 트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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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 | LE | RE | RE Signature | |||
엔진 | 이름 | 2.0 dCi | ← | ← | ← | |
타입 | l4 | ← | ← | ← | ||
급여방식 | 싱글 터보 | ← | ← | ← | ||
배기량 | 1,995 cc | ← | ← | ← | ||
연료 | 디젤 | ← | ← | ← | ||
최고출력 | 177 hp @ 3,750 rpm | ← | ← | ← | ||
최대토크 | 38.7 kg.m @ 2000 ~ 2750 rpm | ← | ← | ← | ||
ISG | 지원 | ← | ← | ← | ||
구동 | 변속기 | 자동(CVT) | ← | ← | ←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 ← | ←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 | ← | ← | ||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 ← | ←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 ← | ← | ||
성능 | 연비(고속) | 3 등급 | ← | ← | ← | |
연비(도시) | 148 ~ 153 g/km | ← | ← | ← | ||
연비(복합) | 13.6 km/ℓ | 13.6 km/ℓ | 13.6 km/ℓ | 13.4 km/ℓ | ||
에너지등급 | 12.3 km/ℓ | 12.3 km/ℓ | 12.3 km/ℓ | 11.8 km/ℓ | ||
탄소배출 | 12.8 km/ℓ | 12.8 km/ℓ | 12.8 km/ℓ | 12.5 km/ℓ | ||
치수 | 전장 | 4,675 mm | ← | ← | ← | |
전폭 | 1,845 mm | ← | ← | ← | ||
전고 | 1,680 mm | ← | ← | ← | ||
휠베이스 | 2,705 mm | ← | ← | ← | ||
윤거(전) | 1,595 mm | ← | ← | ← | ||
윤거(후) | 1,590 mm | ← | ← | ← | ||
공차중량 | 1645 ~ 1705 kg | ← | ← | ← | ||
연료탱크 | 60 ℓ | ← | ← | ← | ||
승차인원 | 5 명 | ← | ← | ← | ||
타이어 | 폭(전륜) | 225 mm | ← | ← | ← | |
폭(후륜) | 225 mm | ← | ← | ← | ||
직경(전륜) | 17 ~ 19 inch | ← | ← | ← | ||
직경(후륜) | 17 ~ 19 inch | ← | ← | ← |
3.3 2.0 dCi 4WD 모델
섹션 | 타입 | 트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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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 | RE | RE Signature | |||
엔진 | 이름 | 2.0 dCi | ← | ← | |
타입 | l4 | ← | ← | ||
급여방식 | 싱글 터보 | ← | ← | ||
배기량 | 1,995 cc | ← | ← | ||
연료 | 디젤 | ← | ← | ||
최고출력 | 177 hp @ 3,750 rpm | ← | ← | ||
최대토크 | 38.7 kg.m @ 2000 ~ 2750 rpm | ← | ← | ||
ISG | 지원 | ← | ← | ||
구동 | 변속기 | 자동(CVT) | ← | ← |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 | ←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 | ← | ||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 ←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 ← | ||
성능 | 연비(고속) | 3 등급 | ← | ← | |
연비(도시) | 162 ~ 165 g/km | ← | ← | ||
연비(복합) | 12.6 km/ℓ | 12.6 km/ℓ | 12.4 km/ℓ | ||
에너지등급 | 11.3 km/ℓ | 11.3 km/ℓ | 11.1 km/ℓ | ||
탄소배출 | 11.9 km/ℓ | 11.9 km/ℓ | 11.7 km/ℓ | ||
치수 | 전장 | 4,675 mm | ← | ← | |
전폭 | 1,845 mm | ← | ← | ||
전고 | 1,680 mm | ← | ← | ||
휠베이스 | 2,705 mm | ← | ← | ||
윤거(전) | 1,595 mm | ← | ← | ||
윤거(후) | 1,590 mm | ← | ← | ||
공차중량 | 1735 ~ 1760 kg | ← | ← | ||
연료탱크 | 60 ℓ | ← | ← | ||
승차인원 | 5 명 | ← | ← | ||
타이어 | 폭(전륜) | 225 mm | ← | ← | |
폭(후륜) | 225 mm | ← | ← | ||
직경(전륜) | 18 ~ 19 inch | ← | ← | ||
직경(후륜) | 18 ~ 19 inch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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