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기아 스팅어 제원 및 기능 요약
2019 기아 스팅어 제원 및 기능 요약
2019년형 기아 스팅어의 스펙 정보 입니다. 2019 스팅어는 2.0 터보, 2.2 디젤, 3.3 터보 등을 세부 모델로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3570 만원에서 5280 만원 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세부 모델 및 각 트림별 스펙정보를 비교해 보세요. :)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델별 상세 제원 표는 아래 목차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제원 요약
스팅어는 디젤, 가솔린을 연료로 사용하는 중형 차량으로 배기량은 1998 cc 에서 3342 cc 이고, 최대 202 마력에서 370 마력의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국산 차량으로 현재 3570 만원에서 5280 만원으로 국내 판매 중 입니다.
여러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총 6개의 색상이 있습니다.
스팅어의 연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먼저 연비를 알아보기 전에 에너지 효율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은 자동차가 얼마나 에너지 효율적으로 작동하는가에 대해서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중형급인 스팅어는 2 등급 에서 5 등급의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 및 트림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 연비를 살펴보겠습니다. 고속도로 연비는 10 km/ℓ 에서 16.8 km/ℓ 이며, 연비가 가장 떨어지는 도심에서의 연비는 7.4 km/ℓ 에서 13.4 km/ℓ 입니다. 복합 연비는 8.4 km/ℓ 에서 14.8 km/ℓ 라고 합니다.
또한 스팅어의 차체 무게는 1650 kg 에서 1880 kg 이며, 최대 연료 탱크 크기는 60 ℓ 입니다. 그리고 총 5 명의 인원이 탑승 가능합니다.
2 기본 사양 정보
다음으로 헤드램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DRL은 Daytime Running Light의 약자로 주간 주행등을 뜻합니다. 자동차 메이커에 따라 다르지만, 주로 은은하게 낮에도 비추는 전면 LED 등을 말합니다. 모든 모델이 DRL을 지원하는 군요. 다음으로 HBA을 살펴볼건데요, HBA는 하이빔 어시스트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모든 모델에서 적용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자동차를 안정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동 파킹 브레이크가 기본 지원됩니다. 언덕 밀림 방지 기능 있어서 경사로에서 정차 중이더라도 출발할 때 뒤로 밀리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모든 서브모델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편의 기능을 한번 살펴볼까요? 스마트 키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ECM 사이드 미러는 거울의 반사율을 자동으로 조절해 뒷 차량의 헤드라이트로 인한 운전 방해를 막습니다.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자동으로 접히는 사이드 미러 폴딩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3 모델별 상세 제원 정보
3.1 2.0 터보 모델
섹션 | 타입 | 트림 | ||||
---|---|---|---|---|---|---|
프라임 RWD | 프라임 AWD | 플래티넘 RWD | 플래티넘 AWD | |||
엔진 | 이름 | 가솔린 2.0 터보 GDI | ← | ← | ← | |
타입 | l4 | ← | ← | ← | ||
급여방식 | 싱글 터보 | ← | ← | ← | ||
배기량 | 1,998 cc | ← | ← | ← | ||
연료 | 가솔린 | ← | ← | ← | ||
최고출력 | 255 hp @ 6,200 rpm | ← | ← | ← | ||
최대토크 | 36 kg.m @ 1400 ~ 4000 rpm | ← | ← | ← | ||
ISG | 지원 | ← | ← | ← | ||
구동 | 변속기 | 자동 8단 | ← | ← | ← |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후륜구동 | ← | ← | ←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 | ← | ← | ||
브레이크 | 디스크 / 디스크 | ← | ← | ←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 ← | ← | ||
성능 | 연비(고속) | 4 등급 | ← | ← | ← | |
연비(도시) | 161 ~ 175 g/km | ← | ← | ← | ||
연비(복합) | 12.2 km/ℓ | 10.9 km/ℓ | 12.2 km/ℓ | 10.9 km/ℓ | ||
에너지등급 | 9.2 km/ℓ | 8.7 km/ℓ | 9.2 km/ℓ | 8.7 km/ℓ | ||
탄소배출 | 10.4 km/ℓ | 9.6 km/ℓ | 10.4 km/ℓ | 9.6 km/ℓ | ||
치수 | 전장 | 4,830 mm | ← | ← | ← | |
전폭 | 1,870 mm | ← | ← | ← | ||
전고 | 1,400 mm | ← | ← | ← | ||
휠베이스 | 2,905 mm | ← | ← | ← | ||
윤거(전) | 1,596 mm | ← | ← | ← | ||
윤거(후) | 1,647 mm | ← | ← | ← | ||
공차중량 | 1650 ~ 1715 kg | ← | ← | ← | ||
연료탱크 | 60 ℓ | ← | ← | ← | ||
승차인원 | 5 명 | ← | ← | ← | ||
타이어 | 폭(전륜) | 225 mm | ← | ← | ← | |
폭(후륜) | 225 mm | ← | ← | ← | ||
직경(전륜) | 18 inch | ← | ← | ← | ||
직경(후륜) | 18 inch | ← | ← | ← |
3.2 2.2 디젤 모델
섹션 | 타입 | 트림 | ||||
---|---|---|---|---|---|---|
프라임 RWD | 프라임 AWD | 플래티넘 RWD | 플래티넘 AWD | |||
엔진 | 이름 | 디젤 2.2 E-VGT | ← | ← | ← | |
타입 | l4 | ← | ← | ← | ||
급여방식 | 싱글 터보 | ← | ← | ← | ||
배기량 | 2,199 cc | ← | ← | ← | ||
연료 | 디젤 | ← | ← | ← | ||
최고출력 | 202 hp @ 3,800 rpm | ← | ← | ← | ||
최대토크 | 45 kg.m @ 1750 ~ 2750 rpm | ← | ← | ← | ||
ISG | 지원 | ← | ← | ← | ||
구동 | 변속기 | 자동 8단 | ← | ← | ← | |
구동방식 | 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 ← | ← | ←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 | ← | ← | ||
브레이크 | 디스크 / 디스크 | ← | ← | ←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 ← | ← | ||
성능 | 연비(고속) | 2 등급 | 3 등급 | 2 등급 | 3 등급 | |
연비(도시) | 128 ~ 141 g/km | ← | ← | ← | ||
연비(복합) | 16.8 km/ℓ | 15.4 km/ℓ | 16.6 km/ℓ | 15.1 km/ℓ | ||
에너지등급 | 13.4 km/ℓ | 12.2 km/ℓ | 13.1 km/ℓ | 11.7 km/ℓ | ||
탄소배출 | 14.8 km/ℓ | 13.5 km/ℓ | 14.5 km/ℓ | 13 km/ℓ | ||
치수 | 전장 | 4,830 mm | ← | ← | ← | |
전폭 | 1,870 mm | ← | ← | ← | ||
전고 | 1,400 mm | ← | ← | ← | ||
휠베이스 | 2,905 mm | ← | ← | ← | ||
윤거(전) | 1592 ~ 1596 mm | ← | ← | ← | ||
윤거(후) | 1643 ~ 1647 mm | ← | ← | ← | ||
공차중량 | 1705 ~ 1775 kg | ← | ← | ← | ||
연료탱크 | 60 ℓ | ← | ← | ← | ||
승차인원 | 5 명 | ← | ← | ← | ||
타이어 | 폭(전륜) | 225 mm | ← | ← | ← | |
폭(후륜) | 225 mm | ← | ← | ← | ||
직경(전륜) | 17 ~ 18 inch | ← | ← | ← | ||
직경(후륜) | 17 ~ 18 inch | ← | ← | ← |
3.3 3.3 터보 모델
섹션 | 타입 | 트림 | ||
---|---|---|---|---|
GT RWD | GT AWD | |||
엔진 | 이름 | 가솔린 V6 3.3 트윈터보 GDI | ← | |
타입 | V6 | ← | ||
급여방식 | 트윈 터보 | ← | ||
배기량 | 3,342 cc | ← | ||
연료 | 가솔린 | ← | ||
최고출력 | 370 hp @ 6,000 rpm | ← | ||
최대토크 | 52 kg.m @ 1300 ~ 4500 rpm | ← | ||
ISG | 지원 | ← | ||
구동 | 변속기 | 자동 8단 | ← | |
구동방식 | 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 ←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 | ||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 ||
성능 | 연비(고속) | 5 등급 | ← | |
연비(도시) | 192 ~ 202 g/km | ← | ||
연비(복합) | 10.2 km/ℓ | 10 km/ℓ | ||
에너지등급 | 7.9 km/ℓ | 7.4 km/ℓ | ||
탄소배출 | 8.8 km/ℓ | 8.4 km/ℓ | ||
치수 | 전장 | 4,830 mm | ← | |
전폭 | 1,870 mm | ← | ||
전고 | 1,400 mm | ← | ||
휠베이스 | 2,905 mm | ← | ||
윤거(전) | 1,596 mm | ← | ||
윤거(후) | 1,619 mm | ← | ||
공차중량 | 1810 ~ 1880 kg | ← | ||
연료탱크 | 60 ℓ | ← | ||
승차인원 | 5 명 | ← | ||
타이어 | 폭(전륜) | 225 mm | ← | |
폭(후륜) | 255 mm | ← | ||
직경(전륜) | 19 inch | ← | ||
직경(후륜) | 19 inch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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